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은 무엇인가요?
국가직무능력표준(NCS,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)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·기술·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.
게임콘텐츠개발(MAYA게임콘텐츠제작)
게임콘텐츠개발에 필요한 기획, 게임 그래픽, 게임 캐릭터 개발, 게임 인트로 영상 제작 및 컴퓨터 게임에 필요한 디자인 활동을 의미합니다. 본 교육과정은 캐릭터 시각화를 위한 기초드로잉 부터 2D/3D 그래픽 툴을 활용한 모델링, 특수효과, 객체 및 각 요소들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애니메이션 설정 및 제작하는 능력을 학습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며,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게임플레이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구성하는 등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갖춰야할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교과목명 | 능력단위명 | 능력단위 요소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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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콘텐츠 개발 (MAX) 기획 | 게임콘셉트기획 | 게임 세계관 기획하기 |
게임 캐릭터 기획하기 | ||
게임 초기 기획서 작성하기 | ||
게임스토리텔링/시나리오 | 게임 스토리텔링 창작하기 | |
게임 시나리오 작성하기 | ||
게임 스토리보드 제작하기 | ||
게임UI/UX기획 | 게임 UI/UX 분석하기 | |
게임 UI 기획하기 | ||
게임 UX 기획하기 | ||
게임 콘텐츠 개발 (MAX) 2D게임그래픽 제작 | 게임원화디자인 | 게임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|
게임 캐릭터 원화 그리기 | ||
게임 배경 원화 그리기 | ||
게임2D그래픽디자인 | 2D 게임 그래픽 리소스 구상하기 | |
2D 게임 캐릭터 리소스 제작하기 | ||
2D 게임 배경 리소스 제작하기 | ||
게임 콘텐츠 개발 (MAX) 3D게임그래픽 제작 | 게임3D캐릭터디자인 | 게임 3D 캐릭터 구상하기 |
게임 3D 캐릭터 모델링하기 | ||
게임 3D 캐릭터 맵핑하기 | ||
게임3D배경디자인 | 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구상하기 | |
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모델링하기 | ||
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맵핑하기 | ||
게임 콘텐츠 개발 (MAX) 게임콘텐츠 제작 | 게임애니메이션디자인 | 게임 애니메이션 구상하기 |
게임 객체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| ||
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| ||
게임UI그래픽디자인 | 게임 UI 구상하기 | |
게임 UI 리소스 제작하기 | ||
게임 UI 레이아웃 적용하기 | ||
게임이펙트디자인 | 게임 이펙트 구상하기 | |
게임 이펙트 제작하기 | ||
게임 이펙트 연출하기 | ||
게임 콘텐츠 개발 (MAX) 게임콘텐츠 제작 | 게임서버프로그래밍 |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|
네트워크 프로그램 구현하기 | ||
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램 구현하기 | ||
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|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| |
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램 구현하기 | ||
VR 게임 프로그램 구현하기 |
교과목명 | 능력단위명 | 능력단위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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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젝트 완성 | 포트폴리오제작 | 1. 포트폴리오 콘텐츠제작 |
2. 포트폴리오 편집 / 출력 |
이기홍선생님~ 영상편집 10강 마무리 감사합니다.장남*
임정빈 선생님.감사합니다^^전애*
문희룡샘 감사합니다~최현*
문희룡샘 영상편집 수강후기~송영*
전민근 강사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조영*
이기홍 선생님 감사합니다.박나*